최근 글 목록
-
- <쳅차오웬> 하얗고 파란 마을(21)
- 제이리
- 2007
-
- <페스> 페스가 싫다(3)
- 제이리
- 2007
-
- <마라케쉬> 미로 속을 헤매다(2)
- 제이리
- 2007
-
- <에싸웨라> 항구와 해변이 ...(2)
- 제이리
- 2007
-
- <카사블랑카> 이번엔 목사님...
- 제이리
- 2007
떠날 시간이다. 프레이야의 충고대로 표를 4인실으로 바꾸고 환송나온 사람들과 인사도 하는 둥 마는 둥 출국장으로 들어선다. 아직 배낭이며, 크로스백이며, 배에서 먹으라고 챙겨준 도시락 가방의 무게가 적응이 되지 않아 기우뚱거리다 돌아보니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다. 순간 철렁한다. 이제 혼자다. 다녀야 할 여정의 무게가 조금씩 느껴지기 시작한다.
뭐 대략 이런 배라는..
4인실이긴 하지만 승객은 나 외에 한명뿐이다. 한때는 중국과 홍콩에서 장사를 하셨다는 50대의 멋쟁이 아주머니.. 중국에서 한국으로 왔다갔다를 백번은 했다는 그분은 일찌감치 잠자리에 드시고 나는 배안을 쏘다니기 시작한다. 뭐 상상한 거 보다 그리 크지 않은 이배는 10분면 내부 구조를 꿰뚫을 수 있을 만큼 구조 또한 단순하다. 추석맞이 보따리 아줌마, 아저씨들이 승객의 80%쯤 되는 것 같고 나머지는 학생이나 그냥 여행자 같은데 눈씻고 봐도 배낭족은 노란 머리 이외에는 보이지 않는다.
천진에 도착하기까지 여덟시간 가량 남아있다.
아직 내가 떠났다는 실감이 나진 않지만 적당한 긴장감과 설레임이 마음을 들뜨게 한다.
뭐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은가.. 걱정은 나중에 해도 늦지 않을 테니까.
옆에서 보면 이렇게 보이기도 한다는..
a/s 잔천페리 4인실 되겠음/ 맞은편에 이층침대 하나 더 있음
댓글 목록
한판붙자!
관리 메뉴
본문
끼아후~~ 언니! 잘 떠났구나. 바다가 참 좋네.도시락까지 싸들고 갔단말이지?
난 아침에 단식농성장가서 굶느라(뜨거운 녹차도 마시기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고생 좀 했지) 연락할 수 디데이인 3시가 넘어서 인사도 못했네.
딴건 몰라도 건강해. 글구 힘들어두 좋게좋게...
이 여행이 언니 삶에 아주 좋은 전환점이 되길바래.(좀 구린걸?)
추석도, 언니 생일도 얼마 안남았네여.블거그에서라도 자주 보길 바래. ^0^
(근데 그 하드가 불량이었어? 몰랐네...)
부가 정보
일산주민
관리 메뉴
본문
생각이 나서 진보넷에 들어왔다가 언니가 만든 블로그를 찾았네그려... 손을 흔들며 떠나는 뒷모습을 보며 우리는 삼겹살을 먹으로 갔지^^ 세상을 보러 떠난 여행자... 그저 잘 보고 다니길, 넘어지지 말고.부가 정보
kooooo
관리 메뉴
본문
배가 적당히 지저분하고 적당히 넓은 게 좋아뵈네. 앞으로의 일정을 생각해 김과장과 과음마시우.부가 정보
일산주민2
관리 메뉴
본문
새로운 소식좀 올려봐. 떠난게 언젠데 아직도 배 위야..부가 정보
jlee
관리 메뉴
본문
한판붙자> 덧글 진짜 구리다. 삶의 전환점이라니 그런 닭살멘트를 .. 그리고 내 생일은 이미 지난달에 지났다네^^일산주민> 삼겹살 무쟈게 먹고 잡다. 어쩐지 한 30초도 안돼서 죄 사라졌다 했어!
k00000> 김과장이 말이유 가정이 있는 몸인데다가 현대자동차의 주요 부속품이라서 그런지 무지 바쁘네.. 과음할 틈이 없수.. 중국청년이나 하나 꼬셔야지 과음할 상대가 없네 그랴..
일산주민2> 바뻐..낮엔 놀아야지 밤엔 자야지.. 뭐 올릴 시간이 없다니..
부가 정보
한판붙자!!
관리 메뉴
본문
그래. 구리다. 술마시고 썼거덩. 문맥도 하나도 안맞잖아?근데 언니 언제부터 생일을 양력으로 지냈슈?
난 음력으로 계산했지. 북경에서 뭐하고 노는지 좀 올려봐. 심심하잖어
부가 정보
xoker
관리 메뉴
본문
모야...오늘 쯤은 새로운 글이 올라올 줄 알고...일산 반상회 중인디...떠난지 얼마 안돼서 보체는게 서로 민망한 줄 알지만...살짝 궁금해!!!부가 정보
투덜...
관리 메뉴
본문
푸캬캬....오늘도 일산에서 반상회를 갖고 있다네...이 인간들 당신이 있는지 없는지 신경도 안쓰는 듯...
오늘도 일산의 밤은 무르익고 있군......^^
내일은 지각하지 말아야 할텐데.....오오...홧팅...주영..
부가 정보
투덜투
관리 메뉴
본문
신경도 안쓰는 듯 하다고 썼더니...이글 본 동네사람들...야...그렇게 쓰면 이주영 삐진다...빨리 고쳐라며...
압력을 넣는군......ㅋㅋㅋ....사랑스러운 이주영 오늘은 어디서 무엇을 하며 밤을 지내시려나...................^^::
부가 정보
제이리
관리 메뉴
본문
xoker> 그립다. 일산반상회.. 지금 가장 하고싶은 것. 과.음. 글올리는 거 은근히 시간 많이 잡아먹네.. 인터넷 비싼 상해를 뛰어 넘느라 뜸햇음^^투덜원, 투> 버얼써 삐졌음. 사랑스럽다고 아무리 그래봐라 내가 삐진 게 풀리나.. 나 한 번 삐지면 3년 간다네.. 몰랐나?
부가 정보
virus
관리 메뉴
본문
아, 4인실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한데... 나중에 가능하면 A/S 차원으로 올려주셈..부가 정보
jlee
관리 메뉴
본문
오케이 a/s완료부가 정보
virus
관리 메뉴
본문
a/s 결과 이제 확인했음. 땡큐~~ '떠나기 전에' 폴더를 다시 열어서 읽고 있는데요, 정말, 나는 미리미리 준비 잘해야지!! 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땡큐~~ (뭐, 떠날 때 되면 별로 다르지 않았다는 것이 입증되겠지만 말이에요. ㅋㅋㅋ)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