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기고]
- 2015
-
- [펌] 노동자 시인 박영근 추모글
- 2014
-
- 11월
- 2013
-
- 10월의 끝
- 2013
-
- 시월
- 2013
손을 내밀어 우리님의 [논란은 계속된다] 에 관련된 글.
지금 나는
민주노총 제20차 중집위에
위원장을 대신하여 참가하고 있다.
회의가 3시 30분부터 시작되었는데
5시 현재 보고사항이 진행되고 있다.
미리 배포되지 않은 안건을 여기 와서 보았는데
기가 막히다.
참고로 오늘 안건은
1. 2006년 하반기 사업계획(수정안) 건
2. 진보진영 총단결체 건설방침 건
3. 산별노조운동 원칙과 기준에 대한 건
4. 조직혁신 건
이고, 회순을 정리하면서 4번 안건을 3번과 바꾸었다.
회의가 오래오래 진행될 것 같다.
3번 안건 요지를 덧붙인다.
주문사항: 민주노총의 산별노조운동 원칙과 기준을 심의해 주십시오.
1. 경과(생략)
2. 상황(생략)
3. 산별노조운동의 원칙과 기준(안)
(1) 강령을 수정한다.
-민주노총 강령(3항)과 규약(제4조)에 1국 1노총, 1산업 1노조를 명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수정되어 명시하여야 한다.
[참고] 현행 민주노총 강령 3항. "우리는 미조직 노동자의 조직화 등 조직역량을 확대 강화하고, 산업별 공동교섭, 공동투쟁 체제를 확립하여 산업별 노동조합을 건설하고 전체 노동조합운동을 통일한다.
(2) 세부적인 산별노조의 구획방침을 산별특위에서 신속히 마련하고, 복수노조시대가 되는 2006년 12월 이전에 공식 의결한다.
-2005년 대의원대회 결정으로 설치된 "산별특위" 차원의 사업계획으로 올해 하반기 중에는 산별구획 정리와 그 원칙을 결정하기로 결정된 바 있다. 이에 후속된 산별구획 정리안 마련, 그에 따른 원칙적 방향과 방침(안)은 산별특위 차원에서 충분히 연구 토론하여 마련하도록 하며, 향후 의결기구를 통해 상응한 규약 규정 개정사업을 전개한다.
(3) 조직내에서 원칙과 기준을 위반할 경우에는 규약과 의결사항에 의거하여 총연맹이 조정 지도하며 이에 불응할 시에는 징계하여야 하며, 산별노조 집단탈퇴의 경우에는 그 즉시 민주노총 탈퇴로 간주한다.
(4) 각종 현안들은 위와 같은 내용에 일정에 따라 원칙과 기준을 확립한 이후, 그에 상응하게 규약과 규정에 의거하여 조치해 나간다.
댓글 목록
NeoScrum
관리 메뉴
본문
1국 1노총, 1산업 1노조..박정희, 전두환하고 한국노총에서 하던 이야기 아닌가?
진짜 재미있네요. 어떻게 미쳐도 저렇게 미치지..
부가 정보
감비
관리 메뉴
본문
네오>> 보건의료노조를 살리려고, 민주노총이 모든 원칙을 버리고 있는 것이지요. 지독한 집착이고 상식을 뛰어넘는 코메디예요. 아직도 회의중인데, 언제 끝날지를 모르겠네요.부가 정보
해미
관리 메뉴
본문
허거덕... 이건 넘 심하잖아요? 이쯤되면 막가자는거죠? 그건그렇고 보아하니 휴가를 포함해서 어디가나 노트북을 들고 다니시는 모양인디, 그러다가 일중독에 빠져 감비님의 감수성이 손상되는 것은 아닌지 심히 걱정되요. 감수성 충전을 위해서라두 션한 맥주라두 한잔해야 할긴데..ㅋㅋ부가 정보
감비
관리 메뉴
본문
해미>> 예, 맥주든 소주든~~!!!! (참, 1국 1노총은 아무래도 너무 심했다 싶었던지 안건 설명하면서 스스로 삭제해 달라더군요-.-)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