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기고]
- 2015
-
- [펌] 노동자 시인 박영근 추모글
- 2014
-
- 11월
- 2013
-
- 10월의 끝
- 2013
-
- 시월
- 2013
손을 내밀어 우리님의 [정치적인, 아주 정치적인...] 에 관련된 글.
오늘 연맹 중집위는
아침 10시 20분부터 저녁 6시 20분까지 이어졌고,
그 마지막 안건이 서울대지부노조 가맹의 건이었다.
4월 13일의 중집위 이후
틈만 나면 논쟁하고 토론했던 주제였기에
오늘 약 3시간 동안의 마지막 토론은
다시금 찬반 양론이 여전하다는 것을 거듭 확인했지만
팽팽한 긴장 속에서도 끝을 향해 달리기는 했다.
아직은 끝이 아니라 도리어 멀고 험한 길의 시작이기에
하고 싶은 말은 일단 넘겨두고,
회의의 결정사항만 여기에 우선 남긴다.
공공연맹 중앙집행위원회의 입장과 결정사항
1. 우리 연맹은 서울대병원지부노조 가맹승인과 관련한 사항을 처리함에 있어 최선의 방안은 서울대병원지부노조와 보건의료노조가 그 동안의 갈등을 서로 치유하고 함께 하는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 하며 앞으로도 이런 노력이 계속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2. 그러나 현재의 조건상 이러한 결합이 당장 이루어지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되는 상황에서 우리연맹은 현장조합원의 생존권과 서울대병원지부노조의 어려움을 감안할 때 함께하는 상급단체가 필요하다는 측면에서 서울대병원지부노조 2,200 조합원의 결의와 우리연맹의 규약에 의거 가맹을 승인한다.
3. 그러나 우리연맹은 1번에서 천명한 원칙의 실현을 위하여 마지막으로 연맹이 나서서 중재노력을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수석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여 중집위원으로 구성된 중재단을 구성하고 보건의료노조, 서울대병원지부노조, 공공연맹 간의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 중재단은 6월 20일까지 활동시한을 정해 활동하게 되고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화해와 조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서울대병원지부노조가 최종적으로 6월20일 18시부로 가맹된 것으로 처리한다. 따라서 서울대병원지부노조의 가맹과 관련된 심의안건은 차기 중집위에서는 심의사항이 아닌 보고사항으로 처리한다.
4. 만약, 중재단의 노력이 실패하고 서울대병원지부노조의 가맹이 승인되었다하더라도 혹여 다른 병원사업장노조의 가맹신청이 있을 경우에는 우리연맹은 보건의료노조 산별교섭의 원만한 진행과 2005년 보건의료노조의 투쟁을 위해 보건의료노조의 2005년도 산별교섭이 완결되는 시기까지는 가맹심의를 유보한다.
5. 그러나 이 기간의 유보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조건의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똑같은 경우가 반복된다면 서울대병원지부노조건을 처리함에 있어 이미 겪었던 조직내 갈등을 반복하지 않기 위하여 다른 병원사업장노조의 가맹신청에 대해서는 동건 처리의 관례를 따라 논란없이 가맹승인으로 처리한다.
6. 우리 연맹은 보건의료노조가 이러한 우리의 노력과 신중한 결정에 대해 깊은 이해가 있기를 바라며 이후 서울대병원지부노조의 가맹이 설사 승인된다 하더라도 향후 서울대병원지부와의 갈등을 치유하고 하나가 되려는 노력이 계속되기를 기대한다. 그 과정에서 우리 연맹의 역할이 필요하다면 함께 할 것이며 이러한 결정으로 양 조직간에 불필요한 갈등과 논란이 일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7. 가맹결정을 신속히 하지 못하여 매우 큰 어려움을 겪게 된 서울대병원지부노조와 2,200 조합원께서도 우리 연맹의 어려운 처지를 십분 이해하여 주기를 기대하며, 아울러 연맹 내외에서 연맹을 걱정해온 많은 동지들에게 공공연맹이 향후 노동운동의 원칙을 지키면서 보다 큰 틀로 통합해 갈 것을 약속한다.
2005. 6. 8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연맹 중앙집행위원 일동
댓글 목록
marishin
관리 메뉴
본문
바람직한 결론이라고 생각합니다.부가 정보
감비
관리 메뉴
본문
marishin>> 안녕하세요, 마리 아빠! 가끔 들러서 훔쳐보기만 했었는데 여기까지 오셔서 아는 체를 하시다니, 고맙습니다. 허나, 서울대병원지부 건은 완료형이 아니라 첩첩산중입니당.부가 정보
neoscrum
관리 메뉴
본문
드디어 기나긴 논쟁이 해결 실마리를 찾았군요. 공공연맹에서 신중히 잘 처리해 나가신 것 같네요. 서울대병원 노조로 볼 때도 다행스런 일이고.. 그동안 무척 힘들었을텐데..부가 정보
감비
관리 메뉴
본문
네오, 안에서는 실마리를 풀었는데, 밖에서는 본격적인 논쟁과 공방의 시작이요. 오늘 민주노총 중앙위에서 보건의료노조가 총공세를 취할 것 같아서 산별강사단 교육까지 포기하고 중앙위에 가기로 했어요.-.-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