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삶의 지혜] 변기 메지 넣기

 

 

 

[03. Graduation Tears.mp3 (3.10 MB) 다운받기]

 

 

 

 1. 변기 매지 넣기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배관이 맥히지 않게 쎄멘 뭍은 도구나 쎄멘을 세면대에 버리거나 닦지 말아야한다는 것. 

 

   가. 준비물: 백시멘트 한봉(약5000원), 실리콘헤라 중짜리 (약2000원), 비니루봉지, 물티슈

 

   나. 시공 준비

      ㅇ 백시멘트를 뜯어 약 1/3을 비니루봉다리에 담는다.   (나머지는 라이타로 지져서 밀봉)

      ㅇ 물을 종이컵 2개? 정도 적당히 비니루 봉지에 붜주고 먼지가 올라오지 않게 봉다리를 붙잡고 봉다리 밑을 주물러서 물과 백시멘트가 잘 섞이게 한다.

      ㅇ 이때 반죽의 정도는 실리콘 주걱으로 뜰 수 있을 정도의 점도.  너무 뭃거지면 시멘트를 조금 더 넣고 너무 되면 물을 조금더 넣는다.

      ㅇ 변기가 삐딱하거나 깨져나간 매지에서 물이 베어나온 자국이 있으면 변기랑 하수배관하고 끼는 후렌지가 잘못된 것이니 모든걸 수돕하고 변기를 일단 들어낸ㄴ후 다시 잘 맞춰준다.

      ㅇ 변기랑 바닥이랑 약 1cm 정도 틈이 있어야 그 사이로 시멘트를 밀어넣을 수 있으므로 조그만 돌멩이나 조그만 파이프 같은걸로 바닥과 틈이 벌어지도록 변기를 고여준다.  대부분은 기존 메지가 있어서 3부분만 남겨서 변기 수평을 맞춰주고 덜렁거리는 매지를 걷어낸다.  딱 붙어있는건 굳이 뗘낼 필요는 없다. (3부분을 남기는 이유는 3중점 무게중심은 바닥이 고르지 않아도 고정되니까 3부분을 남긴다. 4부분, 5부분을 남겨도 무방하다)

 

   다.  메지 시공

       ㅇ 실리콘 헤라로 백시멘트를 퍼서 변기와 바닥 사이로 밀어넣고는 헤라로 살짝 돌려주면 별다른 기술이 없어도 아주 근사하게 마감이 된다. (아래 사진은 중형이 없어서 소형 헤라로 시공)

       ㅇ 불필요한 부분의 시멘트는 보통은 스폰지에 물을 뭍혀 제거하나 편의상 물티슈로 살살 닦아준다.

       ㅇ 메지 매기고는 변기에 앉는다거나 변기 한쪽을 누르고 작업하면 변기가 끄떡거리며 시멘트가 밀착되지 않는다.  메지를 넣을때는 변기에 하중이 가지 않도록 하며 하루정도 굳힌 후 사용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