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가시방석
- 득명
- 12/18
-
- 정당 해산
- 득명
- 12/15
-
- 쉬어가기 107. 음악인의 무상성
- 득명
- 12/11
-
- 쉬어가기 106. 일상의 파괴자
- 득명
- 12/04
-
- 침몰해버릴 배
- 득명
- 11/25
[Kiss Me Goodbye.mp3 (6.13 MB) 다운받기]
[(8판)_코로나19(COVID-19)_예방_및_확산방지를_위한_사업장_대응_지침.hwp (15.30 MB) 다운받기]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가져 왔습니다.
http://ncov.mohw.go.kr/duBoardList.do?brdId=2&brdGubun=25
많은 실제적 도움을 받고 있는 질병관리홈페이지 공지사항 지침 글인데,
일부는 노동자, 일부는 근로자로 표현되었고.. 외국인 노동자는 모두 외국인 근로자로 표기되었습니다.
아마 여러사람이 공동 작업하다보니 일하는 분들을 모두 '노동자'로 표기하지 않은 오류를 범한 것 같습니다.
이공계 기술인들은 기다 아니다를 분명히해야 많은 사람을 살릴 수 있습니다. 4대강처럼 기술인들이 아삼이사한 말로 거짓말 하기 시작하면 바로잡기가 매우 힘들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우리 모두가 지게됩니다. 반대로 분명히 말하는 기술인들은 많은 이를 살릴 수 있습니다. 기술은 원인에 따라 필연적 결과를 나타내며 뒤따르는 자연현상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른 해석은 정치적으로 하건 경제적으로 하건 자유지만 자연현상은 거짓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불안정한 '사람'이 하는 일이므로 간혹 분석결과를 사기치는 기술인이 있는데..(생각보다 많습니다) 기술을 알건 모르건 결과로 언젠간 드러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거짓말로 혹세무민하는 기술인은 다 총살시켜야 합니다. 경제부총리같이 말도 안되는걸 우겨야한다는건 더더욱 아닙니다.
어찌되었건 과학적 사실에 기반하여 기다 아니다를 분명히 말하고 있는 것 같은 현재의 질병관리본부에 감사합니다.
ps. 과학은 실험구 대조구를 설정한 후 동일조건하에 계속해서 같은 결과가 나오면 법칙을 세운 후, 동일조건일 경우 결과를 예측하는 겁니다.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