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쉬어가기 108.
- 득명
- 01/01
-
- 가시방석
- 득명
- 2024
-
- 정당 해산
- 득명
- 2024
-
- 쉬어가기 107. 음악인의 무상성
- 득명
- 2024
-
- 쉬어가기 106. 일상의 파괴자
- 득명
- 2024
[All My Trials.mp3 (4.56 MB) 다운받기]
며칠전에 토렌트라는 걸 해보려다. 이상한 홈페이지, 프로그램이 자꾸 떠서 어수선합니다만.. 오늘은 시험보는 요령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지금 능력을최대한 극대화한다는데 의미가 있겠습니다. 바꿔 얘기해서.. 시험은 공부한 만큼 볼 수 있는 것인데.. 내가 공부했던거의 200% 시험을 더 잘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시험이 내 능력을 온전히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시험에서 물어보는 얘기들이 정작 현실에선 아무짝에 쓸모없는 것들이 거의다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사람중에.. 아무것도 따지지않고.. 가장 공정하게 어떤 기준을 부여하는데는 시험만한 도구가없다고 생각합니다.
1. 시험전날은 무조건 7시간이상 푹 잔다.
공부를 했건 못했건 시험 전날은 잠을 푹잡니다. 왜냐면 자면서 우리몸은 우리들 기억을 다시 정리하고 생생하게 하기 때문이예요. 시험전날은 무조건 푹자야합니다. 만약 잠이 안온다면 눈을감은채로 누워있어도 됩니다.
2 시험시간에 맞춰 평소 공부하기
우리몸은 스스로 리듬을 갖습니다. 매일아침 05~06시에 인나서 집중한다면 우리몸은 5시에 나를깨웁니다. 마찮가지로 시험이 09시부터 100분간 시작이면.. 평소 100분단위로 끊어서 공부를 하고 09시에는 무조건 100분 공부를 해야 신체리듬에 의해 집중력이 극대화됩니다. 만약 오후 2시 시험이라면 오후2시에는 무조건 책상에 앉아 100분 집중해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3. 귀마개는 필수.
시험장엘 가보면.. 아주 작은소리에도 신경이 쓰이게 마련입니다. 여름이면 실외기 실내기 돌아가는 소리.. 옆자리 볼펜 똑딱거리는 소리.. 모든 소리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3m 500원하는 귀마게를 착용합니다. 평소에도 시험에도요. 그럼 시험이 마치 평소 공부하던 것과 별반 차이를 느끼지 못해 실수를 줄이게 됩니다. 단점으로는 감독관의 음성을 잘 들을 수 없다는 건데.. 별다른 변수가 예상되지않는 이상 귀마게는.. 아주 중요합니다.
4. 확실히 아는 문제는 바로 마킹 (문제마다 고른 시간 배분)
풀다가 확실히 아는 문제는 곧바로 답안지에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표시합니다.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약간만 고민하다 공란을 남기고 다음문제로 넘어갑니다. 그리고는 다 풀고는 쉬운문제에서 남긴 잔여시간을 투자해서 공란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러면 시간이 고르게 배분되는 효과가 있으며 감독관이 5분남았습니다. 하는 소리에 놀라서 실수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5. 쑥 향기를 맡자.
쑥냄새는 심신을 안정시킵니다. 공부할때건 시험볼때건 근처에 지천으로 피어나는 쑥잎새를 조금 뜯어다 냄새를 맡아가면서하면 마음이 저절로 안정됩니다. 쑥은 지천으로 피어나니 아무 쑥이나 뜯어다가 잘 씻은다음 살짝 손으로 이겨서 콧구멍에 넣으면 안정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쑥은 구분없이 하나로치며, 유일하게 의원이란 칭호를 얻고 있지만.. 쑥은 냄새도 다 다를 뿐더러 수많은 쑥종류가 있으며 성질도 다 다릅니다.
이건 정말 뻥이아니고. 공부하면서 주의가 산만하거나 불안감을 느끼는 분들은.. 꼭 쑥냄새를 맡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만 졸려서그만 써야겠습니다.
공부 열심히 하시고.. 화이팅~~~!!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