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장 소 :예본교회
날 자 : 2011년 9월 4일
본 문 : 사도행전 16장 6절 - 10절
제 목 :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바울 일행은 아시아 지역으로 가려던 계획을 뒤로 하고 마게도니아로 향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계획했던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진로를 변경한 것을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라 믿습니다.
바울 일행은 바울이 환상을 본 후 하나님께서 자신들을 마게도니아에 가리를 원하신다고 믿었기에 즉시 마게도니아를 향해 갈 준비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어떻게 아시아로 향하는 바울 일행의 길을 막았는지는 기록하지 않습니다. 단지 그들은 자신들의 계획대로 일을 진행하고자 했지만 하나님께서 그 계획을 막으셔서 그들이 아시아로 갈 수 없었다고 기록합니다.
바울 일행은 바울이 마게도니아 사람의 환상을 본 이 후 하나님께서 자신들의 계획과 다른 길을 인도하신다는 확신을 가집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자신들이 마게도니아로 가기를 원하신다는 확신이 서자 자신들이 세웠던 계획을 포기합니다. 그들은 마게도니아로 갈 준비를 서두릅니다.
바울이 처음 세운 계획을 포기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바울이 아시아 지역을 돌아 볼 계획을 세웠던 것은 1차 선교 여행을 통해 복음을 접한 이방인 성도들을 만나기 위함이었습니다. 바울은 모세의 율법과 할례에 대한 예루살렘의 입장을 이방인 성도들에게 전달함으로 안디옥에서와 같은 불필요한 혼란을 막고자 했습니다.
누가는 바울 일행이 마게도니아로 가기 전 하나님께서 그들의 길을 막았다고 기록합니다. 그들은 비록 자신들이 세웠던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지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확신했습니다. 그들은 확신이 서자 처음과 달라진 길을 가기 위해 서두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