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변화를 꿈꾼 사람들 (사도행전 14장 19절 - 28절)

장   소 :예본교회


날   자 : 2011년 7월 17일

 

설교자 : 이광흠목사(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본   문 : 사도행전 14장 19절-28절


제    목 : 변화를 꿈꾼 사람들

 


안디옥과 이고니온에서 온 유대인들이 사람들을 끌어들여 바울에게 돌을 던집니다. 바울이 죽은 것으로 생각한 그들은 쓰러져있는 바울을 성 밖으로 끌어내 버립니다. 이 사건은 바울이 유일하게 돌에 맞은 것으로 고린도 후서 11장 25절에 기록됩니다.


돌에 맞아 쓰러져있는 바울 주변에 제자들이 모였을 때 바울이 일어납니다. 바울과 제자들은 함께 성으로 들어가 다음 날 더베로 이동합니다. 그들은 더베에서 복음을 전했고 많은 사람들이 제자가 되었습니다. 바울은 다시 루스드라와 이고니온과 안디옥으로 돌아가 제자들을 만납니다.


바울과 바나바를 혐오하는 유대인들이 멀리 비시디아 안디옥에서 그리고 이고니온에서 따라와서 바울을 죽이려 돌을 던졌지만 바울은 더베에서 자신이 돌에 맞았던 루스드라로 다시 돌아갑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자신들을 강하게 반대하던 사람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떠날 수밖에 없었던 이고니온과 비시디아 안디옥으로 다시 돌아가 사람들을 만납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자신들을 비난하고 위협하던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돌아가 제자들을 만나 그들을 격려합니다. 그들은 각 교회에서 장로들을 세우고 기도와 금식을 한 후 그들이 믿는 주님께 장로들을 돌보아 달라고 맡깁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자신들을 공격했던 사람들이 존재하는 땅에 살아가고 있는 성도들을 위해 지도자(장로)들을 세웠고, 그 지도자들을 위해 금식하며 기도로 주님께 부탁합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다시 안디옥으로 돌아가 자신들이 만났던 사람들과 그들에게 믿음의 문을 열어주신 것들을 교회 앞에 보고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