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새해 목표랄지?
- 에밀리오
- 2013
-
- 『적은 아직 오지 않습니다...(2)
- 에밀리오
- 2012
-
- 잘 들 지내시려나 모르겠네요..(2)
- 에밀리오
- 2012
-
- [추 모 문] 열사는 당신들과...
- 에밀리오
- 2012
-
- 허세욱 열사를 기억하는 사...
- 에밀리오
- 2012
4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지인 분께서 수원시 관내에 다문화어린이도서관을 만드려고 뛰어다니고 있답니다 +_+
제가 보탤 건 많이 없어서, 홍보라도 하려고 요렇게 포스팅이라도 합니다. (대문에 걸어주시면 감사합지요. 굽신굽신)
2/21(월) 현재, 기증도서 1,872권이고 목표까지 128권 남았다고 합니다!!
다문화어린이도서관 설립에 힘을 보태주셔요 +_+
이라크 발 민주화 시위 소속이 전해지더니 리비아 등지로 시위가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사실 잘 모르는 내용이므로 주장을 하기 조심스러운 부분일 수 있지만, 마찬가지의 이유로 출근하자마자 포스팅 좀 해야겠다 싶어졌다.
대략 그렇다.
리비아의 카다피가 시위대를 향해 슈류탄인지 뭔지를 날렸다고 들은지 며칠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전투기와 군용 헬리콥터를 동원해 무차별 학살을 자행했다고 한다.
카다피... 카다피... 낯설지 않은 이름이다.
소시쩍 이란 혁명에 대해서 아주 박약한 정보를 기초로, 중동에서의 반미항쟁에 대한걸 배우면서 (책으로? 혹은 대화로?) 리비아의 카다피 이야기도 언뜻 들은 적이 있다.
그리고 몇 해 전엔 <미국과 맞짱 뜬 나쁜 나라들>이라는 책에서 다시 카다피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다.
대략, 여기서 이야기 하는 나쁜 나라는 Rogue State 쯤 되는 은유? 정도 되리라.
아무튼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요새 주위에 반미 (제국주의에 대항하는게 나쁜 건 아니지만...) 일변도의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없긴 하지만.
왜 지금 이 순간에도 혹자들은, (아주 어릴 때라 나는 기억도 잘 안 나지만) 천안문 사태를 보면서 미국 드립하던 (그 논리가 80년 광주항쟁을 보며, "저건 다 북괴의 사주를 받고 한거다!", 식의 드립을 하는 치들과 얼마나 동률의 모습인지...)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아니 그건 둘째치고.
제국주의 나쁘지. 제국주의는 없어지는게 좋다는 주장에 격하게 동의할 수 있다. 근데, 미국하고 맞짱 안 뜨더라도 진짜 나쁜 나라, 혹은 정권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치가 떨린다.
어떻게 정권 안보를 위해서 그런 학살을 자행할 수가... 아침부터 머리 아프다.
덧) 모르지만 몰라도, 본문에 언급된 이야기 중 NL 어르신? 들에 대한 언급은 단순한 선입견 때문만은 아니라고 본다. 그 사고의 회로판이 너무 무섭다.
덧덧) 국가가 좋은 것! 일 수 있을까? 하고 다시 고민해보게 되는 대목... 이랄지. (내공부족?)
李대통령 "4대강 살리기로 수자원 확보" 라는 언론기사를 보니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 www.unep.org) 에서 이명박 정권의 4대강 사업에 대해 친환경 사업이라고 이야길 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정말 그런가? 하고 찾아보니 '어 ㅡ_ㅡ 정말 그렇게 말했잖아...' 하고 깜짝 놀라고 말았다.
다시 구글링 시작. 검색 키워드는 < site:www.unep.org "Four major river"> ... 정말로 있다 ㅠ_ㅠ 몇 건의 PDF 파일 등을 확인한 다음, 혹시나 싶어서 또 검색시작.
역시 구글링, 검색 키워드는 <Four major river in korea> 와 <Four major river in korea opinion> 이었는데... 국내언론사가 영어로 기사 낸 것과 정부 기사 뿐이었다.
사이언스지 말고 다른 반박기사 하나를 찾았지만, 기사의 논조는 어디까지나 "환경운동연합의 주장에 따르면" 이었다.
그러고보니 삼호주얼리호? 도 마찬가지인거 같은데.
소말리아 상황을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다른 인권단체 등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을 참조하지만 그래도 직접 내 눈으로 자료를 읽어보고 판단하고 싶은데 도통 없다.
somali pirates 등의 검색어를 쳐봐도 나오는 이야기는 거기서 거기... (뭐, 한국정부가 외신 인터뷰를 통제하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내가 알고 있는 몇몇 진보적인? 단체나 외국 언론 등을 뒤져도 관련된 내용은 잘 나오지 않는다.
안타까움. (그런 의미에서! 혹시 자료 있는데 아시는 분은 좌표 좀 찍어주셔요 +_+ 쿨럭;;)
그나저나 유엔을 어떻게 봐야하는건지 또 고민돋게 생겼네... 에고.
덧) 유엔환경계획... 왠지 꼬라지를 보니 정부 사업계획서를 마니마니 참조해서 4대강 사업을 평가 한 듯 하고, 것보다 생태적 관점 말고 '지속가능한 개발?' 내지 '환경 + 경제개발' 에 역점을 두고 있는거 같기도 하고... 어렵군요... 도움이 필요해욤. 헬프미에요 ㅠ_ㅠ
제목 : 『진보넷 뉴스레터 <네트워커> 2011년 1월 16호』, 「이제는 말할 수 있다」코너 관련 해명자료
수신 : 진보넷 회원 분들
발신 : 에밀리오
질의1) "몇 년 전 진보넷 후원의 밤에 와서 자신이 천재+고등학생+문인이라고 3단 뻥을 쳤다"는데 사실인지?
해명1) 사실과 다릅니다. (제가 아이유도 아니고, 무슨 3단입니까? 응?!)
질의2) 당신이 그렇게 말했다는 현장을 목격한 증인이 많은데, 책임질 수 있는건가?
해명2) 물론입니다.
질의3) 그렇다면, 어쩌다가 이렇게 소문이 와전 된건가? 우선 고등학생이라는 주장에 대해서?
해명4) (공식나이!!!) 스물 한 살 +_+ 이라고 했어요!! +_+ 그 때(몇 년 전 진보넷 후원의 밤!)도 스물 하나, 새해 설 날인 오늘도 스물 하나!!! (응?)
질의4) 그럼 본인은 고등학생 발언을 한 적 없는건가? 또 천재+문인은 뭔가?
해명5) <스물 한 살 드립>을 했으니까, 수습해야할거 아닙니까? +_+? 문학전공자임은 이미 공표한 상태였으니까... "14살 때, 문학특기생으로 대학에 들어왔다! 신문에도 났었다!" 라고 했을 뿐이에요 (>_<a)
질의5) 정말인가?
해명5) ...
... 점점 어려지는 탄생년도... 아무튼... 새해 복 마니마니 받으셔요 >_<//
덧) 왜 쓴거지?!
댓글 목록
관리 메뉴
본문
왜 쓴 거임?? ㅇ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구나 아이유도 아닌데 그저 그런 2단 뻥이었규나 나의 착각 ㅋㅋㅋㅋㅋ
부가 정보
관리 메뉴
본문
(이럴 땐...) 그럴 수 있지요 @_@;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