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인사
제 블로그를 기억하시는 분들께 12년 전에 드린 새해 인사를 다시 드립니다.
제 블로그를 기억하시는 모든 분들께 새해 인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모두 건강하십시오. 무엇보다 '순수한 마음' 잃지 않고, 한눈팔지 않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05년에 제가 어설프게 번역한 바버라 에런라이크의 '사회주의 여성주의란 무엇인가'를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들어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번역 글을 오래간만에 간단히 봤더니, 번역을 참 못했군요. 띄어쓰기 잘못된 것 등 몇 군데를 간단히 수정하고, 영어 원문 글 링크를 고쳤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전면 재번역이 필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언제라고 약속은 못하지만, 최대한 시간을 내어 번역을 전면 손질하도록 하겠습니다. 적어도 올해를 넘기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
* 2017년 12월29일 추가: 결국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marishin님의 [쿠바를 비켜간 허리케인과 서방언론] 에 관련된 글.
지난 주말부터 허리케인 어마가 쿠바에 얼마나 피해를 입혔을지 궁금했는데, 쿠바 공산당 기관지 <그란마> 영문판을 빼고는 정보를 얻을 곳을 잘 모르겠다. (이 글은 13년전에 쓴 위의 글을 검색해 들어오는 이들이 꽤 있어서 간단히 써보는 것이다.)
그란마의 구조 상황 보도에 따르면, 쿠바 중부의 피해가 극심하고 구조·수색 작업이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쿠바는 철저하게 사전 대피를 시키는 나라인데, 기사를 보면 정확한 수는 모르지만 미리 대피하지 않은 사람들이 집에 갖혀 있고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그란마> 기사에 딸린 radiociudadhabana.icrt.cu 출처의 아래 사진을 보면, 해변의 상황이 약간 짐작된다.
어마 피해 상황을 시간대별로 사진과 함께 제공하는 기사도 <그란마>에 있다. 어마 상황 보도
쿠바 공산당 기관지 <그란마>의 영문 페이지는 http://en.granma.cu
뻐꾸기 2018/01/08 15:22
제 생일에 올리셨네요^^. 제가 이 블로그를 기억하고 가끔 오니까 인사를 감사히 잘 받겠습니다!.
marishin 2018/01/15 10:07
답장이 늦었습니다. 인사를 받아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