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내 마음에 합한 사람(사도행전 13장 21절 - 22절)

장    소 :예본교회


날    자 : 2011년 5월 15일


성경본문 : 사도행전 13장 21절-22절


제    목 : 내 마음에 합한 사람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을 위한 왕을 원했습니다. 다른 주변 세력들의 지도체계를 따르는 것이 옳다고 판단한 그들은 왕을 원했습니다. 사무엘상 8장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요구를 기뻐하지 않는 사무엘을 향해 하나님은 너를 버린 것이 아니라 나를 버려 자신들의 왕이 되지 못하게 함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욕에 따라 베냐민 지파에서 기스의 아들 사울을 왕으로 세우게 됩니다. 그는 사무엘상 9장을 보면 그가 잘 생겼으며 키도 다른 사람들보다 컸다고 그의 외모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울과 사무엘과의 만남은 기스의 나귀들이 찾으러 길을 나선 사울이 사무엘이 나귀들을 찾아줄지도 모른다는 종의 말을 듣고 옳게 여겨 사무엘을 찾아 가 만나게 됩니다.


사울을 처음 만난 사무엘은 전 날 자신에게 하나님께서 한 사람을 보낼 것이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사무엘이 사울을 처음 봤을 때 하나님께서는 사울이 내 백성을 다스릴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무엘상 10장을 보면 사무엘이 미스바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모아 사울을 왕으로 뽑았으나 그는 짐꾸러미 뒤에 숨었습니다. 그는 찾아낸 사람들은 그를 향해 왕 만세를 불렀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이 그를 왕으로 인정하지 않았지만 그는 잠자코 있었습니다.


사무엘상16장을 보면 새로운 왕을 찾아 나선 사무엘이 이새의 아들들을 만나는 장면을 기록합니다. 엘리압을 보고 흡족해 하는 사무엘을 향해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본다고 말씀하십니다. 다윗을 본 하나님은 이가 그니 일어나 기름을 부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