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지난 2월 25일.
하경이가 노래를 부르던 핸드폰 수리를 위해 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
꽤나 오래 전부터 충전이 안 된다고, 핸드폰 중전기 줄을 이리 꺾고 저리 꺾고 난리를 쳐 대서 핸드폰 충전기 줄이 남아나지를 않아서 코로나19 때문에 없어진 회의들로 시간의 여유가 있어서 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진단은 핸드폰 내부 상태가 나쁨. 결국 내부를 싹 갈고, 핸드폰 안에 있던 모든 앱 삭제 핸드폰은 초기화.
카카오톡도 다시 깔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카카오톡을 깔고 다시 접속을 하려니, 임시 조치된 번호라고 하네요.
임시조치????
이리 저리 알아보고 알아봐도 무슨 말인지 몰라서 다움(Daum) 에서 카카오고객센터로 문의를 했다.
카카오톡 관련 문의를 하는데 정말 어려웠습니다. 카카오톡을 사람들이 너무 많이 사용해서 그런 건가? 제기랄... 나도 이정도니 어르신들은 아예 꿈도 못 꾸시겠다는 생각이. 에휴... 문의하는 전화도 없습니다. 다음(Daum)에서 카카오고객센터를 쳐야 이리 저리 길을 잃어 방황하다가 문의하기 성공
1. 순진하게 내 이름으로 문의를 했습니다. 딸 핸드폰이 어쩌고저쩌고.
1-1. 카카오에서 답변이 왔습니다. 당사자가 문의를 하세요.
2. 딸 아이 이름으로 다시 문의를 했습니다. 핸드폰이 어쩌고저쩌고.
2-1. 고객님께서 개설하신 오픈채팅방 소개 내용에 게시된 [#난 16여#15~18#변 상관없으니까 물어보지 마3#칼답#적극적#예쁜연애♡ ]가 운영정책 위반 사유에 포함되어 일부기능이 사용 불가하도록 임시조치 되었습니다.
2-2. 이게 무슨 개소리???? 하경이가 이런 방 만들었다고?
2-3. 하경 ??? 내가 무슨 방을 만들어???
3. 다시 열 받아서 무슨 방을 만들었는지 알고 싶다고 다시 문의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답변이 올까요?
그나저나 카카오톡에 문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나 같이 길을 잃어 방황하지 마시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사진도 첨부합니다.
1. 다음(Daum)에 가서 카카오고객센터를 친다.
2. 고객센터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라고 나오는 글 아래 그림들 중 아무거나 클릭한다.
3. 유용한 도움말 아무것이나 클릭한다.
4. 오른쪽 맨 아래에 나오는 문의하기를 클릭한다.
5. 답답한 사정을 이야기한다.
6. 접수가 되었다고 자신이 지정한 이메일로 알림 메일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