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런 글 쓰고 싶지 않았는데 한 마디.
지금 일부에서 중국인들을 막지 못해서 코로나19가 퍼져 간다고 말을 하고 있다.
과연 그럴까?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 눈치 보느라 중국인들의 입국을 막지 않아서 벌어진 참사라는 주장을 하는데....
당신들도 알 꺼다. 초기 코로나19에 대해서는 큰 문제없이 잘 막고 있었다는 것을.
그런데 현재와 같이 200명이 넘는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 중국인들 때문인가?
중국인들의 입국을 전면 통제했더라면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하는가?
초기 감염되었던 신천지에 다니는 사람이 바로 조치를 취했더라면 사태가 이지경이 되었을까?
신천지가 처음부터 제대로 대처를 했더라면 이 지경이 되었을까?
대구나 신천지를 재물삼아 문재인 대통령의 잘못을 덮으려 한다는 식으로 말을 하는 사람들을 보노라면 왜 앞뒤 다 자르고 말을 하지? 하는 생각이 든다.
예전 넘어져도 노무현, 코가 깨져도 노무현이라고 하던 사람들이 떠오른다. 이제는 노무현에서 문재인으로 넘어가고 있는 것 같다.
조금씩 짜증이 난다. 짜증이……
얼마 전 기생충 팀과 만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 그 날 웃던 사진을 가지고 퍼트리는 내용들을 보노라면 목적을 위해서는 물불을 가리지 않은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나는 노무현의 죽음을 안타까워 하지만, 노무현을 그리 좋아하지 않으며, 나는 문재인이 욕먹는 것이 싫지만 문재인이 모든 일을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무슨 사상 검증 받는 것 같지만 이렇게 이야기하는 내가 슬프지만, 지금 일부에서 떠들어 내고 있는 사람들을 보다가 그냥 한 소리 했다.
그들 말 따라 확진자의 수가 세계 2위이니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른 나라에 가면 안 되는 상황. 구로에서는 이스라엘에 성지 순례 갔던 팀 가이드를 하러 갔던 분이 여행팀에 있던 분이 확진자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검사를 했더니 가이드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제 성지 순례도, 세계 여행도, 비즈니스도 다 하면 안 된다. 왜냐고, 우리나라가 코로나19 확진자 세계2위니까.
중국 사람들 들어오는 것 막는 것처럼, 이제 우리도 다른 나라 들어가면 안 되는 거 아닌가?
제발 솔직해지자. 정부가 초기 대응에 실패를 했나? 제대로 진행되던 방역작업에 초를 친 사람들이 속한 집단에 대해서 이제 질병관리본부의 조치를 따르라고 말을 해야 하지 않나? 나는 신천지라는 집단을 탓하고 싶지 않다. 단지, 그들이 정부 방침에 잘 따라 주기를 바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