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포스팅에 썼듯이, 지난 금요일 망원동에서 SF영화보기 모임 첫번째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람이 많이 올 거라는 기대는 안하고, 그냥 장소 제공하는 단체 사람들이랑 본다 생각하고 시간을 잡았는데, 아 글쎄 막상 당일 되니 외근에, 출장에.. 낮 시간이라 다른 분들이 오기는 힘들고.. 홍보도 안하고 한지라 4명이 조촐하게 영화를 같이 봤습니다. 그나마 두 분은 끊임없는 전화와 일의 압박때문에 끝을 못 보셨다는.. -_-
그래서 두번째, 아니 지난번은 "시범"이라 하고 이제 다시 계획 잡아서 처음으로 갖는 모임에서 또다시 "블레이드 러너" 2007년 감독판을 보려 합니다. 날짜는 격주 수요일 저녁 7시, 장소는 당분간 망원동의 "함께하는 시민행동" 사무실이에요. 좋은 장소가 있다면 그곳으로 갈 수도 있지만, 한 지역에서 꾸준히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도 한 가지 구상이라 한번씩 번갈아 하더라도 망원동에서 많이 하게 될 것 같네요.
대개 영화가 두시간 정도 되니, 7시부터 영화를 보고, 끝나고 나서 영화를 본 소감 등을 얘기하고요, 시간이 되면 한 가지 테마를 정해 자유롭게 얘기해보는 흐름으로 갈까 합니다. 예를 들면 "블레이드 러너"를 보고 우리 일상 속의 경계와 차별에 대해서 얘기한다던지, 아니면 미지의 타자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그것이 사회에 미친 영향 뭐 그런 얘기. 그렇다고 꼭 어렵게 철학적인 얘기만 하는 건 아니고 재미나게 다양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진보불로그의 SF마스터 "네오스크럼"의 조언을 받아 좋은 SF영화등을 꽤 뽑을 수 있었고요, 이걸 어떻게 프로그램을 짤지는 계속 같이 얘기해보면 되겠습니다. 일단 처음은 "블레이드 러너"를 다시 보는 거고요. 회비, 준비할 것, 참가 조건? 당연히 없죠 아놔 지금 무슨 생각을, 대체...
ㅋㅋ 12월 17일 수요일 저녁 7시, 망원동의 "함께하는 시민행동"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 모여주시고요, 못 오시는 분들도 같이 볼 영화에 대한 제안 등 아낌없이 주시기 바래요
---------
아래는 시민행동 찾아가는길
http://action.or.kr/home/bbs/
(윗 지도는 넓은 면적을, 아래 지도는 건물 주변을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지도를 클릭하시면 큰 그림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시민행동이 시민공간 <나루> 5층에 새 둥지를 틀었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1동 249-10 시민공간 <나루> 5층 (우:121-847)
■ 전화 : 02-921-4709
■ 팩스 : 02-6280-7473
지하철로 오시는 방법 :
6호선 망원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으로 쭉 걸어오시면 '망원우체국 사거리'가 나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서 계속 직진한 후 첫번째 골목으로 들어오세요. Bread One 커피숍, 그레이스 아파트, 아시안룩스 사옥 등을 지나서 해피존 아파트 옆에 시민공간 <나루>가 있습니다.
마을버스로 오시는 방법 :
2호선 홍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수협' 앞에서 마을버스 15번 버스를 타고, 성서초등학교 3거리 정류장에서 내리세요. 성서초등학교 방면으로 20미터 정도 가서 길을 건넌 후 왼쪽으로 꺽으면 동네부엌, 두레생협 등을 거쳐서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까페 작은나무 사이 골목으로 들어오세요. 30미터쯤 들어오시다가 아파트 <이음>이 나오면 다시 왼쪽으로 꺽어 들어오세요. 20미터 쯤 오시면 해피존 아파트 옆에 시민공간 <나루>가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차로 오실 때는 :
시민공간 <나루> 앞 도로는 일방통행이므로 오실 때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망원우체국 사거리에서 경성고 사거리 방면(마포구청역 방면에서 오시는 경우 좌회전, 망원역 방면에서 오시는 경우 우회전)으로 들어오신 후 까페 <작은나무>와 편의점 <세븐일레븐> 사이의 골목으로 좌회전하신 후 아파트 <이음>이 나오는 곳에서 다시 한 번 좌회전하시면 됩니다. 단 주차 공간이 충분하지 않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시민공간 <나루> 이렇게 생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