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늘은 새로운 길로 가보자.
1. 8월 15일 열린사회구뢰민회 8.15 78주년 맞이 역사탐방. 백범 김구 기념관. 일본 제국주의에 저항했던 순국 선열들이 걸었던 고난의 길을 살펴봤다.
2. 돌아오는 길. 뉴스를 보니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대현동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경축식에서 이렇게 말을 했다.
3. 일본은 이제 우리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파트너입니다. 한·일 양국은 안보와 경제의 협력 파트너로서 미래지향적으로 협력하고 교류해 나가면서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한반도와 역내에서 한·미·일 안보 협력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한·미·일 3국 간에 긴밀한 정찰자산 협력과 북핵 미사일 정보의 실시간 공유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본이 유엔사령부에 제공하는 7곳 후방 기지의 역할은 북한의 남침을 차단하는 최대 억제 요인입니다. 북한이 남침을 하는 경우 유엔사의 자동적이고 즉각적인 개입과 응징이 뒤따르게 되어 있으며, 일본의 유엔사 후방 기지는 그에 필요한 유엔군의 육·해·공 전력이 충분히 비축되어 있는 곳입니다. 유엔사령부는 ‘하나의 깃발 아래’ 대한민국의 자유를 굳건히 지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국제연대의 모범입니다.
4. 77주년 기념식에서도 당황스럽게 하더니. 이런 걸 대통령이 8.15 경축사라고 했다. 슬프고 또 슬프다.
5. 2023년 8월 15일 열린사회구로시민회 역사탐방 중 안중근(가묘), 윤봉길, 이봉창, 백정기 참배.
2023.8.16.
눈물이 마른자리...
#기록 #활동지원사 #이용자 #열린사회구로시민회 #구로시민회 #백범 #김구 #백범김구기념관 #윤석열 #8.15경축사 #안중근, 윤봉길, 이봉창, 백정기 #효창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