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구로주민들과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구로시민사회공동추모단을 만들어 5년 전 세월호의 아픔을 기억하고, 또다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4.16 5주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로시민사회공동추모단은 4월 13일 토요일 구로CGV에서 ‘생일’ 이라는 영화를 공동상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3.1 행사 때 ‘항거’라는 영화를 준비하면서 성인 한 명이 청소년 한 명과 함께 본다는 취지로 성인이 청소년의 영화비를 지불하는 형식으로 공동상영회를 진행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번 ‘생일’ 도 ‘항거’와 같은 방식으로 공동상영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인 1명이 15,000원을 내면 청소년(자녀도 괜찮음) 1명의 영화 비용을 지불하는 형태입니다.
공동상영을 시작하면서 영화를 보기 전 유가족과의 짧은 만남을 준비하고 있고, 영화를 마친 후 구로평화의소녀상 앞에서 짧은 추모 행사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로주민들의 마음을 담은 거리 현수막을 4월 10일부터 설치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로구청 사거리, 구로평화의소녀상, 고척스카이돔구장, 천왕중학교 사거리 주변에 가로등 베너 형식의 현수막을 각 백여개씩 4월 10일(수)부터 설치하고자 합니다.
거리 현수막을 원하시는 분들은 거리 현수막은 장당 1만원이고, 현수막게시는 위 4개 중 한 곳을 지정할 수 있으며 현수막에 들어갈 내용을 적을 수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구글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참, 참여신청을 하신 분들은 바로 입금을 해주시면 행사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영화 ‘생일’ 만 신청할 수 있고, 현수막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 개 모두 신청해도 되고요^^
구글 신청은 -> https://goo.gl/fckC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