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열린사회구로시민회(2018년 7월 23일)

안녕하세요 열린사회구로시민회 사무국장 이광흠입니다. 

우천학원(우신중고) 교사 권종현에 대한 부당한 인사 처리 문제로 촉발된 인사민주화 요구투쟁은 1인시위 형태로 2018년 5월 4일 부터 2018년 7월 16일까지 총 22일 동안 실시하였습니다. (30여명 참여, 하루에 정·후문에 1~2인이 시위한 적도 몇 차례 있음. 현재 중지 상태.) 

학교법인이 현재까지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과는 달리 고등학교, 중학교 일부 학부모들은 인사민주화요구투쟁 시작부터 끊임없이 해당교사(권종현)의 파면을 요구하며 1인시위, 교육청 투서, 국민신문고 투서, 프리덤 뉴스를 통한 음해, TV조선 제보 등을 통해 권종현 교사에 대한 허위사실로 음해와 모략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징검다리교육공동체와 열린사회구로시민회에 내용증명 등으로 시위를 멈추지 않으면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고 하고, 학교장에게 교사 권종현의 징계를 요청하는 진정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최근 우천학원(우신중고) 학부모 및 학생 22명(학부모 9명, 중학생 8명, 고등학생 5명) 은 법률사무소 이세 변호사 김기수를 소송대리인으로 교사 권종현과 징검다리교육공동체, 열린사회구로시민회를 상대로 학습권 및 자녀교육권 침해를 이유로 목적물가액 50,000,000원의 손해배상청구소송 및 학습권방해금지청구소송 제기를 준비 중이며 본안 소송 전에 시위등금지 가처분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때무에 징검다리교육공동체, 열린사회구로시민회, 교사 권종현은 변호사 선임 문제 등을 알아보며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열린사회구로시민회는 이번에 발생한 사안을 지역주민, 교사, 학부모, 지역단체 등과 연대하여 의연하게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사회문제들과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바람직한 해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
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