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책을 냈습니다 - <평화는 처음이라>와 <병역거부의 질문들>

현실문화 출판사를 그만두고 다시 전쟁없는세상으로 돌아온 것이 2015년 말. 책을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사실 그 전에도 병역거부나 평화운동에 대한 대중서를 생각하고 있었다. 단 내가 저자가 될 생각은 없었고, 편집자로 일하고 있었으니 책을 기획할 생각만 했다. 그렇게 나온 책이 <저항하는 평화>와 <우리는 군대를 거부한다>였다. 

다시 활동가가 되면서는 평화운동을 위해, 그리고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해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는데, 일을 하면서 책을 쓰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러던 와중에 빨간소금 출판사와 오월의봄 출판사가 책을 내자고 먼저 연락을 주셨고, 역시나 계약서 쓰고 마감이 정해지니 책을 쓰게 되었다. 우연히 두 권 모두 2021년에 나왔다. 

 


 

평화는 처음이라, 빨간소금, 2021년 4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이 나온 뒤에 자체 문답 식으로 출간 후기를 썼다. 운 좋게도 서평이 오마이뉴스, 뉴스앤조이, 일다 같은 의미있는 매체에 실리고 경향신문과 인터뷰도 했다.

책 검색은 알라딘, 교보, 인터파크, 예스24에서, 구매는 동네서점에서. 

 


 

병역거부의 질문들-군대도 전쟁도 당연하지 않다, 오월의봄, 2021년 11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책 또한 책이 나온 뒤에 출간 후기를 블로그에 썼다. 표지 디자인과 추천사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정리해봤다. 출간 기념 북토크를 <남성성의 각본들>을 쓴 허윤 선생님과 했는데 참가자 한 분이 아주 귀한 참가 후기를 써주셨다. 

역시나 책 검색은 알라딘, 교보, 예스24, 인터파크에서. 구매는 동네서점에서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